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스마트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로카운티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로카운티”라 함은 “회사”가 이용환경(PC, 모바일 등)과 상관없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법률 정보 관리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로카운티”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위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이 “로카운티”를 이용하고자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하여 가입신청을 하고, “로카운티”가 가입을 승낙함으로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3. 개정된 약관은 웹사이트에 공지한 때로부터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내용을 최소 30일이상 사전공지하고 공지한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 상기 기간이 도달한 때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로카운티”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을 할 경우 사용승인이 완료된 때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특정 OS와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기술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의 OS와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로카운티”의 기능과 서비스를 정책 및 기술상의 요구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에는 중요 내용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망의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로카운티”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이 무료체험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본 약관은 동일하게 적용되며, 기술상 정책상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지)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사전에 별도의 통보 없이 “로카운티”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사업자의 상태가 휴업 또는 폐업이 된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신청이 확인된 경우
3. “로카운티”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였거나 정상운영을 방해한 경우
4. 이용요금을 1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5.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지속적으로 위반한 경우
6. 기타 중대한 법령위반 또는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경우
제 7 조 (서비스 요금 결제 및 환불)
1. “회원”은 매월 “로카운티” 이용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2. 월단위 이용요금은 원으로 하되, 매월1일에 자동결제되며 “회원”은 "회사"가 자동결재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이용전 결제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이용해지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별다른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로카운티" 이용요금을 지불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는데 동의합니다.
5. “로카운티” 사용 시작 익월분부터 비용을 납부하여야 하고 서비스 시작 월의 이용기간에 대해 비용납부 의무가 없으며, 해지 월의 잔여기간에 대해서도 환불을 요청하지 않는다는데 동의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로카운티”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회사”는 “로카운티”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확인한 때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로카운티”에 입력한 데이터는 “회원”의 PC 및 모바일기기에 저장됩니다.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PC 혹은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로 인한 데이터 멸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로카운티”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면 안됩니다.
가. 이용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라.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마. “회사”의 동의 없이 “로카운티”를 영리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바.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로카운티”를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거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웹사이트를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사. 기타 불법하고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제 10 조 (광고의 제공)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 푸시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로카운티”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원”과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회원"의 고객(이하 '의뢰인')과 로카운티를 사용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자료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1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무료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의뢰인",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 또는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관련법규를 따르고 관련법규가 없으면 관습 및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당사자간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기로 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이와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14조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 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
부 칙(시행일) 본 방침은 2019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